믿음과 순종

Author
GloriaDios GloriaDios
Date
2020-07-02 09:38
Views
102
“믿음과 순종”

지난 15년 동안의 주님의 음성을 듣는 경험 중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발견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믿음과 순종이다. 당연히 따르는 희생과 오래 참고 기다리는 인내가 이 믿음과 순종에 포함된다.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께 대한 믿음의 확신이 있기에 순종하는 것이며, 어떠한 희생이 오더라도 끝까지 믿고 인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믿음의 헬라어 원어는 ‘피스튜오(pisteuw)’로서 ‘맡기다’라는 뜻이다. 시편 37:5 “너희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잠언 16:3 “너희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믿음에는 첫 단계에서 항상 의심이 따른다. 반신 반의가 있을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믿음이 단순한 믿음이 아니라, 이 의심을 넘어 확신에 이르는 믿음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에는 ‘페포이데신(pepoithesin)’ 즉 영어의 ‘confidence’인 의심을 배제한 ‘확신’을 믿음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디모데후서 3:14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고린도후서 1:15 “내가 이 확신을 가지고 너희로 두번 은혜를 얻게 하기 위하야 먼저 너희에게 이르렀다가”

고린도후서 3:4 “우리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행하여 이같은 확신이 있으니”

믿음이란 결국 하나님을 향한 확신과 신뢰이다.

우리가 은행을 신뢰하기에 돈을 갖다 맡기는 것처럼, 믿음이 어떤 대상에 대한 신뢰라고 하면, 하나님과그의 말씀만큼 신뢰를 주는 대상이 없는 것이다. 확신은 내적 결단이요, 신뢰는 이 결단의 외적 행동으로 나타난다.

하나님을 흔들림 없이 믿기에 그에게 어떤 상황만 아니라, 삶 전체와 생명까지 맡길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지난 기간동안 하나님을 믿는 믿음과 순종의 훈련과정을 지나오면서 혹 어려운 일을 당하여근심하고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종종 1.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믿느냐? 2.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인 것을 믿느냐? 3.천국과 지옥의 실제를 믿느냐? 물어서 ‘예스’라고 하면, “그러면 하나님을 믿으라. 그리하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실 것이다.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시지 아니하였느냐?”라고 권면하곤 하였다.

처음 주님의 음성을 듣고 믿어 순종하는 단계에서는 의심은 하지 않는다고 해도, 근심과 걱정과 불안을 쉽게 떨쳐 버릴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주님과 그의 말씀의 약속을 믿고 순종의 걸음을 걸어 나아가면서, 점점 맡기는 만큼 믿음이 커지게 되고, 그러다가 어느 지점에 이르게 되면, 이제 자신의 생명까지라도 맡길수 있는 단계에 이르게 되어, 결국 바울사도처럼, 순교자들처럼 하나님을 의심없이 믿는 확신의 단계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개인적 경험으로는 500미터 넘는 절벽 끝에 세우시고 뛰어 내리라고 하여 믿고 뛰어내리니까, 없던 날개가 달려 바다를 건너 나는 꿈을 꾸게 되는 등, 지속적으로 믿음의 테스트를 통해 현실 속에서도 하나님과 그의 약속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하셨다.

우리가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를 사랑하도록 때로는 시험과 시련의 장소를 통과하게 하시는 것이다. 군인이 훈련을 통해 강한 군대가 되듯이,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는 시험의 광야를 통과하면서 우리의 믿음이 확신에 이르도록 하시는 것이다.

우리의 연약함과 무능함을 알게 하셔서 능치 못함이 없으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도록 하시는 것이다.

주님은 우리의 모든 사정을 아신다. 우리를 창조하시고 구원하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돌보신다.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실 때는, 그리고 우리에게 말씀하실 때는 어떤 과정이 이미 있을 것을 아신다. 그가 알지 못하시고 이해하지 못하실 사정은 없으시다.

지금은 주님이 우리를 부르실 때이다. 그러므로 지금은 의심하고 불평하고 울부짖을 때가 아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고 그의 약속을 선포할 때이다. 그를 찬미하고 경배할 때이다. 주님께서 우리로 이 마지막 대부흥과 영광의 열방대추수를 위한 참여자가 되길 원하신다. 소외되고 방관하는 자가 되어서는 안된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과 교회를 회복시키신다. 지금은 하나님의 영광을 볼 때이다. 지금은 일어나서 빛을 발할 때이다. 이를 위해 하나님의 빛과 영광이 임하고 있다.

이사야 60: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면 하나님의 영광을 본다. 주님 재림 전 마지막 부흥이 오기 전에 하나님께서 그를 믿을 자를 찾고 계신다.

그에게 순종할 사람을 찾고 계신다. 믿고 순종하는 자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도시와 열방 가운데 임할 것이다. 믿고 순종하고 찬미하고 경배해야 한다.

요한복음 20:27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요한복음 11:40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나님의 리콜 운동 전두승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