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추수 때의 영분별의 중요성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9-08-12 16:31
Views
77
"마지막 추수 때의 영분별의 중요성"

하나님의 나라에서 하나님께서 그와 그의 목적을 섬기게 하기 위해 천사들을 창조하셨다. 이러한 천사들이 하나님의 백성들인 우리를 돕도록 보내졌다.

성경을 통해 우리는 천사들이 사람들과 접촉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발견하게 된다.

모든 믿는 자들은 그들의 영의 눈으로 천사들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우리에게 천사들과 악한 영들을 분별할 수 있는 영 분별의 은사가 주어졌다. 영 분별의 은사는모든 믿는 자 안에 있다. 이것은 성령의 은사이다. “천사”라는 용어는 ‘사자, 대리자, 대리자로서의 파견’이라는 의미가 있다.

천사들의 문제는 성경 안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이다. 성경에 천사들에 관해서 286번 이상 언급되었으며, 그 중에 많은 부분들이 사람과의 만남에 대한 기록이다.

이 시대는 추수하는 천사들이 풀려나는 시대요, 우리들은 마지막 추수시대에 천사들과 동역하는 추수의 일군으로 부르심을 받았다. 주님은 마태복음 13:39절과 41절에서 “추수 때는 세상 끝이요 추숫군은 천사들이니…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라고 말씀하셨다.

“폴 키스 데이비스는 그의 ‘추수하는 천사들’이라는 책에서 “추수하는 천사들은 창고에 밀을 모아들일 뿐만 아니라 또한 하나님의 왕국의 번성을 방해하는 장애물들을 뽑아내는 역할을 한다”고 하였다.

롤랜드 스미스는 그의 ‘파수군 사역 매뉴얼’에서 “오늘날의 교회는 보이지 않는 하늘의 군대가 하고 있는 일을 알지 못하거나 이해하려고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들만의 축하와 향연에 마음을 완전히 빼았겼다.

교회가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우리의 영광스러운 예수 그리스도께 완전히 순종하여 싸울 준비가 될 때, 우리는 전쟁에 승리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시편 103:20-22에 보면 천사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 뜻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이 다스리는 곳 어느 곳에나 그 명령을 수행하는 존재들이다. 그리고 분명한 것은 주님의 재림이 가까울수록 세계적 영혼추수를 위해 이 천사들의 활동들이 전 세계적으로 더욱 증가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천사들의 활동들은 다가온 대부흥의 시대에 엄청난 치유와 이적과 기사들을 그의 백성들에게 풀어 놓는 사역이 될 것이다. 이런 전제에서 우리는 진실로 주님 오시기 전 마지막 추수의 전략을 받은 세대이며, 이를 위해 천사들과 동역하는교회가 되어야 한다.

그런데 천사와 마귀가 다 같이 영적 존재이기에 그들의 영을 분별하는 영분별의 은사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영분별이란 ‘눈으로 감지하다, 시각 이외의 다른 감각 기관으로 감지하다’라는 뜻이다.

고린도전서 12:10에는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이라고 하여 영분별의 은사를 말하였으며, 히브리서 5:14은 “단단한 식물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저희는 지각을 사용하므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하는 자들이니라”고 하였다.

영분별은 대체적으로 다섯가지 감각들 즉, 보고, 듣고, 맛보고, 냄새맡고, 만지거나 느낌 등을 통해 온다. 모든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은 그들의 영의 눈으로 천사들을 볼 능력을 가졌다. 우리들에게 주님의 임재와 천사들의 임재, 그리고 흑암에 속한 영들을 분별할 수 있는 가능성들이 열려있다는 것이다.

갓 태어난 아기가 차츰 자연세계를 접하면서 보게 되고, 듣게 되고, 맛을 알게 되는 것과 같이 영적 세계도 이와 같아서 거듭난 영혼은 영적 감각이 차츰 열리게 되고 영적인 세계의 일들을 분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영분별은 숙달과 훈련을 통해 더욱 강화된다.

이 영분별은 어떤 증거들을 판단해 보고 시험해 보는 것이다. 그래서 요한일서 4:1에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하였으며, 데살로니가전서 5:21에는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라고 하였다.

고린도후서 11:4에는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 하나니”라고 하였기에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분별하고 악한 영에게 속지 않기 위해서와, 특별히 마지막 시대 천사들의 추수사역에 동역하기 위해서 이 영분별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이다.

 

 

킹덤 빌더즈 전두승 목사
L.A 글로리 교회
하나님의 리콜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