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9-05-23 08:40
Views
41
하나님은 영(spirit)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in spirit)과 진정(in truth)으로 예배할지니라.(요4:24)

사람은.. 육에 속한 자,
육신(혼)에 속한 기독교인, 그리고
신령한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종류로 나누어진다.

육에 속한 사람은.. 자연인, 성령이 없는 자,
하나님의 영을 갖지 않은 육적인 사람으로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을 말한다.
이들은 성령의 일을 깨닫지도 못할 뿐 아니라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육신(혼)에 속한 기독교인은.. 세상에 속한 하나님의 영의 통제를 받지 않는 또는 인간적인 그리스도인을 뜻한다.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았으나 아직도 세상이 더 좋아 하나님과 상관 없이 사는 혼적인 그리스도인이다.

겉으로는 하나님을 잘 섬기는 듯 보이는 그리스도인들 중에도 혼과 세상과 사단의 지배하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너무도 많다.
이들의 생각은 사단의 지배하에 있어 헛된 말, 비방, 정죄, 분쟁, 시기, 질투..등의 마음으로 하나님의 일을 훼방하는 자들이다.

사단은 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그리스도인들을 육신(혼)에 속한 자로 만들려고 한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만연해 있는
각종 뉴에이지 운동과 요가, 마인드 컨트롤, 초월명상, 초심리학, 심령술.. 등을 통하여 인간의 혼의 능력을 극대화 하여 신의 경지에 들어가고자 하는 것은 그 배후에 사단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힌두교에서는 경을 외워 육적인 것을 죽이고 그 속에 숨은 혼의 힘을 발휘하게 만든다. 혼의 힘이 발휘 될 때 뜨거운 불 위를 맨발로 걸어도 발이 상하지 않고, 혼이 육신의 한계를 벗어나 수천마일 밖에 있는 것도 볼 수 있게 한다. 흔히들 말하는 무아지경도 육을 벗어나 혼적인 힘을 발휘할 때 인간에게 깨달음을 주는 것이 있는데 이러한 혼의 힘을 발휘하는 배경에는 사단의 역사가 있다.

요한계시록 13장에 보면 적그리스도가 하늘에서 불이 내려오게 하며, 돌로 만들어진 우상이 말을 하게도 만든다. 이 모든 것은 혼의 힘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예수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귀신을 쫓아내고, 기적을 행하는 자들을 "그날에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하리라." 하신 말씀이 그 뜻이다. (마7:22,23)

혼적으로 행한 모든 일들은 그것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행하실지라도 그 공력이 불에 타 없어진다.(고전3:13~15) 혼으로 행한 모든 일들은 하나님의 나라와 상관이 없는 사단의 일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역사는 혼을 통해서 오는 것이 아니라 영을 통해 역사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역사는 성령이 거하시는 우리의 영을 통해서 나타난다.

우리의 혼적인 것이 파괴될때 영적인 것이 살아난다. 혼적인 것 즉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을 다 버리는 자라야 영적인 삶을 얻을 수 있다. 즉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해야 하는 것이다.(고후10:5)

예수님께서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라고 하셨다.(눅18:8)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영적으로 믿지 않고 혼적으로 믿고 있는 것을 탄식하신 말씀이다.

신령한 그리스도인은..영, 혼, 육이
성령의 지배를 받아 사는 사람을 의미한다.
우리는 영적으로 예수님을 믿고
혼적인 것을 이기는 성도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