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임재와 치유사역-능력전도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9-03-29 05:05
Views
58
하나님의 임재와 치유사역

"Power Evangelism - 능력 전도"

능력전도는 추숫군을 훈련하는 것이다.

능력전도가 일어나면 추수가 끝나지 않는다.

능력 전도의 원조는 예수님이시다. 그가 천국복음을 전파하실 때 병자를 고치시며, 귀신을 쫓아내시며, 죽은 자를 살리시고, 이적과 기사를 행하셨다.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색 병과 고통에 걸린 자 귀신 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데려오니 저희를 고치시더라”(마 4:23-24).

그리고 열두 제자들에게 권세와 능력을 주셔서 파송하셨다.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마 10:1).

예수님이 70제자들에게도 동일한 능력을 주시며 전도하도록 파송하셨다. 그들이 돌아와서 기뻐하며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눅 10:17) 하였을 때, 주님은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눅 10:19) 하셨다.

 

천국 복음이 말씀만이 아니라, 능력으로 전파된 것이다.

1.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은 능력의 복음이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 1:18).

 

2.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능력이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행 3:6).

 

3.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의 능력이다.

베드로전서 1장 18절과 19절은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이 물려 준 헛된 행실에서 대속함을 받은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다.

1장 7절은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요한계시록 1장 5절과 6절은 "예수님이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셨다"고 말씀하고 있는 것이다. 피흘림이 없이는 죄사함이 없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죄를 사하고 구원하는 능력인 것이다.

 

4. 성령의 능력이다.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고전 2:4-5).

 

5.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이다. 곧 좌우에 날선 검, 곧 성령의 검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히 4:12).

예수님의 제자들과 빌립집사와 바울과 바나바도 이러한 능력으로 복음을 전했다. 한마디로 능력 전도이다.

성령의 능력은 복음을 전하는 자들을 성령의 음성과 환상과 지식의 말씀으로 가르치시며 인도하시고 지시하시며 장래 일을 알게 하셨다. 그리고 성령의 기름 부으심은 능력을 동반하여 성령의 권능으로 포로된 자를 자유케 하고 갇힌 자를 풀어주셨다.

빌립과 바울사도를 비롯하여 제자들에게 있어서 전도와 선교는 성령의 일이었다.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가라사대 내가 불러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행 13:2).

성령께서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을 보고 들음으로 그들은 성령의 보내심과 이끌림을 받았던 것이다."두 사람이 성령의 보내심을 받아 실루기아에 내려가 거기서 배 타고 구브로에 가서"(행 13:4).

오늘날도 이러한 능력전도는 가능하다.

첫째, 전도 나가기 전 성령의 인도와 방향을 구한다.

어느 곳, 어떤 사람에게 복음을 전할까에 대한 지식의 말씀을 구하고, 또 어떻게 전할까에 대한 지혜의 말씀을 달라고 기도하며, 성령의 음성을 듣는다. 또한 악한 세력으로부터의 보호와 파송기도를 한다.

둘째, 나가면서, 나가서도 성령의 인도를 받도록, 전도 대상자를 만나도록 기도한다.

셋째, 전도 대상자를 만나면 웃는 모습으로 인사하고 보는 것을 통해 접촉점을 찾고 관심사를 나누면서 혹 어디 불편한 데 있느냐고 묻고 어떻게 아픈지, 다쳤는지,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를 듣는다.

넷째, 그룹으로 있으면 그 그룹의 중심되는 사람이나 외성적이고 사교적인 사람에게 먼저 말을 걸고 대화를 시작하라. 내성적이고 부끄러워하는 사람을 먼저 하면 안된다. 상대방을 칭찬하고 격려하라.

다섯째, 복음을 전하는데 교회가 아니라 하나님 나라와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하고 전한다.

여섯째, 기도해도 되겠느냐고 묻고 치유기도와 지식의 말씀과 환상과 예언의 말씀으로 격려한다.

일곱째, 사역하고 있는 중에 다른 사람을 보여 줄 때는 자연적으로 그 사람을 다음 순서로 한다.

여덟째, 모든 것을 성령의 능력을 의지하여 믿음으로 하고 결과는 주님께 맡긴다.

아홉째, 가까운 건전한 교회를 찾아 신앙생활을 하고 성경을 읽으며 기도생활을 하도록 권면한다. 후속적으로 기도와 지도를 원하면 모임으로 초청한다.

출처:

킹덤 빌더즈 전두승 목사
L.A 글로리 교회
하나님의 리콜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