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갔고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9-01-27 22:24
Views
70
그리스도인이라면 축복의 사람으로 빚어지기를 원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모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축복의 사람들은 예외가 없이 말씀으로 빚어진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생이 빚어지기를 소원한다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믿음으로 반응하십시오.

2. 어떤 연약함이 있을지라도 여호와의 말씀을 지속, 반복, 집중해서 따라가다 보면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는 은혜를 경험하곤 합니다. 자신의 연약함과 부족함을 넘어서는 자신의 문제보다 더 크신 하나님을 만나기 때문입니다.

3.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을 통해 선명하게 말씀 하십니다. 히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4. 하나님이 계신 것을 믿으십시오. 하나님이 자신을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으십시오. 믿음의 사람을 빚어 가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손이 빚어 가신다면 결국 약속의 말씀따라 인생은 세워질 것입니다.

5. 우리는 단지 믿음으로 순종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분이 이루어 가십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약속의 말씀을 주시는 하나님을 의심하지 않고 힘있게 의지하고 의뢰하고 의탁하며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6. 로마서 4:20절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믿음으로 사는 것 자체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고 붙잡고 나아가십시오.

7. 말씀을 따라가기 위해서 주님이 우리를 빚어가심을 신뢰하십시오. 말씀 따라 가는 삶은 축복의 사람으로 빚어지는 비결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따라가기만 하면 하나님의 손이 우리를 빚어 가십니다. 주는 토기장이 나는 진흙입니다.

8. 축복의 사람으로 빚어지는 것은 이것만 있으면 됩니다. “이에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갔고”(창12:4) 우리가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가기 위해서 순종의 씨름을 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불필요한 부분이 깎여지고 다듬어지는 순간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때로는 뜨거운 가마에 들어가기도 해야 합니다.

9. 뜨거운 가마 속에서 우리 속에 불필요한 것들을 제하고 더 단단해지고 완전한 모습으로 담금질 되는 순간도 있습니다. 두려워 마십시오. 말씀 따라 살아가는 삶에는 하나님이 모든 순간에 함께 하십니다.

10. 끝으로 말씀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내가 주인이 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주인이십니다. 하나님이 인도자십니다. 하나님이 인도 하시는 그대로 가기만 하면 됩니다.

11. 그런 까닭에 하나님의 사람은 “이에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갔고” (창12:4) 이 말씀이 삶의 굽이굽이에서 발견되어집니다. 하나님이 주인인 사람은 이해할 수 없는 순간에도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갑니다. 하나님이 주인인 사람은 시시때때로 내 생각과 반대가 된다고 느끼는 순간에도 나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갑니다.

12. 가라면 갑니다. 멈추라면 멈춥니다. 나의 삶이 주님이 뜻하신 그곳에 있기만 하면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이끄시는 대로 우리는 순종만 하면 됩니다. 빚어가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가기만 하면 나머지 모든 것은 하나님께서 하실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