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과 듣는 것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9-01-26 00:12
Views
75
1. 마지막 시대에는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과 함께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뜻을 듣는 것> 입니다.

2. 하나님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하는 자>입니다. 그러기에 계시록에서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동시에 말하고 있습니다. (계14:12)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은 다른 종류의 두가지가 아니라 하나는 앞면이요 또 다른 하나는 뒷면인, 두가지가 함께 있을 때 비로서 <완전한 진짜>가 되는 것입니다.)
-----------------------------------

4. <비완전한 공식>이나 <습관적인 삶의 양식>이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기에 시대와 장소를 떠나서 말씀은 정확하게 하나님께서 "지금 무엇을 원하시는지?, 여기서 무엇을 원하시는지?"를 말해 줍니다.

5. 그러기에 하나님의 말씀, 성경의 진리는 변하지 않는 것입니다. 새롭게 조정 해야할야 진리가 아닌 것입니다.

6. 이에 <하나님의 뜻을 안다.>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듣는다.>라는 것을 포함하고 있는 것입니다. 진짜 동전은 앞면과 뒷면을 같이 가지고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

7.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요10:3)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하나님께 속한 백성은 반드시 목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 뜻과 명령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8. 이는 양이 "우리가 어디 있고?", "언제 밥을 먹고?", "언제 들판에 나가야 하는지?"등 <습관적이거나 규례적인 영역>을 넘어선 것이 아닙니다. 목자와 양 사이의 <지냈던 시간>이 있고 또한 그 안에 <훈련되어짐>이 있기에 나올 수 있는 <관계적 행동>인 것입니다.

9. 그러기에 내가 알고 있는 성경적 지식이 <주님과의 관계> 안에 살아 있는지를 점검해야 합니다. 내가 행해야 하는 성경의 법칙들이 <주님과의 관계> 속에서 살아 있는지 확인해야만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어느새 <율법주의>요 <바리새인>과도 같은 자가 되고 말 것입니다.
----------------------------------

10.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싶어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11. 하나님의 음성은 신비하고 고귀하고 특별하고 비밀스러운 것이기에 <생각하고 살펴봐야 할 경우의 수>가 많습니다.

12. 하지만, 성경이 증언하는 것처럼 "하나님은 오늘도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속한 자는 반드시 양이 목자의 음성을 듣는 것처럼 하나님의 뜻과 명령을 듣습니다.

13. 그러기에 "하나님의 음성을 못 듣는다."라면 그 이유는 거의 대부분 <들으려 하지 않았거나!> 또는 <기다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14. 마지막 시대는 미혹이 많은 시대입니다. 혼미하고 위협을 가하며 하나님의 사람들을 전방위적으로 위축시키는 시대입니다.

15. 그러기에 <머리로 아는 하나님의 뜻>은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습관적으로 행하는 성도의 삶> 으로는 시대를 분별할 수가 없습니다.

16. 그러기에 하나님의 뜻을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그것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임을 더욱 더 절감하게 될 것입니다.

17. 양심이 살아 있는 목회자는 이를 동의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것과 저것 사이에 고민하는 수 많은 성도들 또한 이를 절감하게 될 것입니다.
-----------------------------------------------------------

18. 목자에게 속한 양이십니까?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십니까? 그렇다면 "하나님의 뜻을 들으십시오!" 그 시작은 <하나님 앞에 머무는 기도와 성경을 통한 분별>에서 시작됩니다.

19. 또 한가지 <하루 종일 하나님과 대화하는 것>으로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게 될 것입니다. 벧엘에서 야곱이 씨름함으로 <하늘의 문>이 열렸던 것처럼 말입니다!

20. 변함없이 하나님께서는 <무엇을 원하고 계시는지, 무엇을 기뻐하시는>를 지금도 하나님 나라에 속한 자들(간절히 구하는 자들)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 마라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