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움직이는 겁니다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7-11-16 09:19
Views
431


그가 그대에게 잘못한 것이 있거나


빚진 것이 있거든,


그것을 내 앞으로 달아놓아 주십시오.




If he hath wronged thee, or oweth [thee] ought, put that on mine account;


(빌레몬서 1:18/ Philemon 1:18)


 

1. 사랑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호통을 치며 사랑을 전달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옆에서 지켜보며 아무 말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2. 남자는 어떻게든 진도를 나가려 하고, 여자는 어떻게 하면 더 짙은 농도로 사랑을 할까 생각합니다. 이처럼 방법은 다르지만 그것이

3. 진정한 사랑이라면 열매는 동일합니다. 사랑에는 반드시 생명이라는 열매가 맺힙니다. 생명은 사랑을 통해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4. 오늘의 교회가 세상과의 소통에서 실패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사랑한다 말하지만 생명이라는 열매가 맺혀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5. 바울은 빌레몬에게 오네시모의 잘못을 용서해달라고 간청합니다. 또한 그에게 어떤 빚이 있다면 자신이 갚겠다고 말을 합니다.

6. 돈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다면, 오네시모와 빌레몬의 관계 회복에 그의 마음이 있는 겁니다. 돈보다 용서와 화해가 더 큰 가치입니다.

7. 예수님께서도 선한 사마리아 사람의 비유를 통해 강도 만난 사람의 이웃이 누구인지 말씀해주십니다. 바로 사랑을 실천한 사람입니다.

8. 사랑은 입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가지고 있는 수준에 따라 나누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은 움직이는 동사입니다.

9. 바위 같은 사람이라도 사랑이 찾아오면 설렘으로 흔들바위가 됩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하면 단단했던 마음이 녹기 시작합니다.

10. 하나님께서 세상과 하나님, 사람과 사람 사이를 화해하는 직분을 주셨습니다.(고후 5:18) 사랑 없이는 감당할 수 없는 직분입니다.

11. 사랑 없는 화해는 정치적 쇼에 불과합니다. 사랑 없는 용서는 위선이며, 용서 없는 사랑은 자만일 뿐입니다.

12. 바울이 빌레몬에게 던지는 메시지. 추상적인 사랑을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상적인 사랑을 삶에서 실천으로 살아내라는 겁니다. 동일하게 주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요일 3:19)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