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질그릇이요, 우리 주님과 복음은 보배로다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7-11-22 09:58
Views
341

[고후 4:7/2 Corinthians 4:7]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But we have this treasure


in earthen vessels,


that the excellency of the power


may be of God, and not of us.


하나님께서는 너무나 값진 보배,즉 하나님의 영광의 본체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 주셨다.그 분은 지금 성령 안에서 우리 마음 가운데 계신다.우주보다 귀한 값진 보배가 죄 많고 값없고 볼품없고 깨지기 쉬운 우리라는 질그릇에 담겨있다.그러므로 우리가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값진 보배는 우리 안에 있는 예수님이지 내가 아니란 사실이다.

만일 우리가 보배를 망각하고 질그릇을 높이면 우리는 서로 망한다.그러한 자는 복음의 직분을 감당할 수 없으며 하나님의 도구가 될 수 없다. 그 이유는 어느새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를 가로막는 사탄의 도구가 되기 때문이다.구체적으로 살펴보면,질그릇을 내세우는 자들은 스스로 교만하여져서 다른 사람들의 허물을 보며 비판하며 다툰다.자신의 잘남을 드러내기 위해 교회 공동체 내에서 썩은 냄새를 낸다.

우리는 질그릇이기에 겸손해야 한다.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귀한 것은 보배 때문이지 우리 자신  때문이 아니라는 사실을 망각해서는 안 된다.삼손에게서 성령이 떠나시자 그는 짐승처럼 버림받았다.보배이신 주님을 떠나면 우리는 당장 영광스럽고 존귀한 모습에서 떨어져 단지 죄 덩어리의 비참한 모습 밖에는 아무 것도 남지 않는다.또한 보배를 잃으면 우리는 당장 사탄의 노리개가 된다.오직 우리는 보배로운 예수 그리스도를 모시고 있을 때만 우리의 생명과 삶이 하나님 앞에서 가치가 있다.

질그릇이 세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주님의 나라를 위해 쓰임 받을 줄로 착각하지 말라.돈이 있어야,명예와 권력이 있어야 복음을 위해 쓰임 받을 수 있다고 오해하지 말라.주의 제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참 보배를 높이고자 하는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충성이다.하나님의 능력과 영광은 하나님의 보배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때문에 우리에게 임하여 밖으로 흘러나간다.그러므로 자랑하는 자는 오직 주 안에서 자랑하라.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