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장의 에봇 (신부의 예복)-<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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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9-08-27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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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사장의 에봇”(신부의 예복)-<1>


 

“이사야 61:10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 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을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지금은 기름 부음의 막이 내리고 영광의 막이 오르는 때입니다.

마지막 계시록(아포칼립스)시대로서 셋째 장막의 휘장이 열리고 지성소로 들어가는 때입니다.

오직 대제사장만이 에봇을 입고 지성소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출애굽기 28:1-2에 “너는 이스라엘 자손 중 네 형 아론과 그 아들들 곧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을 그와 함께 내게로 나아오게 하여 나를 섬기는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되 네 형 아론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지어서 영화롭고 아름답게 할찌니… “라고 하였습니다.

이사야 61:6에는 “오직 너희는 여호와의 제사장이라 일컬음을 얻을 것이라” 하였고,

본문에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 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을 단장함 같이 하셨음이라” 하였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우리를 여호와의 제사장이라 하였고,구원의 옷(구원에 대한 바른 이해)과 의의 겉옷(거룩한 행실)이 결혼 예복이라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영적 대제사장의 에봇입니다. 이것들은 구원에 대한 지식과 바른 이해,의로운 삶, 거룩한 행실을 말하고 그것이 없이는 지성소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것들은 계시록에 나타나는 혼인 예식을 앞둔 주님의 신부,어린 양의 아내인 우리 육신의 혼과 영적 사람이 먼저 혼인하는 것을 준비하기 위해 입는 동일한 옷입니다.

이는 베드로전서2:9에 말씀한 왕같은 제사장(KinglyPriest-대제사장)인 우리가 주님의 신부로서 예복을 입고 지성소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계시록 19:7-8에는 “우리가 즐거워 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고 하였습니다.

다시 말해서 하늘의 장막을 상징하는 지성소에 들어갈 대제사장의 옷과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갈 주님의 신부요, 아내의 옷이 같은 옷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하나님께서는 존귀와 위엄과 빛의 옷을 입으셨습니다.
시편 104:1-2에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주는 심히 광대하시며 존귀와 위엄을 입으셨나이다 주께서 옷을 입음 같이 빛을 입으시며 하늘을 휘장같이 치시며… ”라고 하였습니다.

이제 곧 주님이 오실 때 왕같은 제사장,주님의 신부들이 입을 칭찬(빛)과 영광과 존귀의 옷입니다.

베드로전서 1:6-7에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가지 시험을 인하여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계시록 21: 24에도 “만국이 그 빛 가운데로 다니고 땅의 왕들이 자기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리라”고 하였습니다.

계시록21:26에 “사람들이 만국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겠고… ”라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빛과 영광과 존귀의 옷을 입고 영광의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게 됩니다.대제사장과 신부의 예복입니다.

그리고 주님의 재림이 임박한 지금이 제사장의 에봇,신부의 예복을 입을 때입니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출애굽기 28:1-2에서 아론과 그 아들들을 구별하여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되 “네 형 아론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지어서 영화롭고 아름답게 할찌니”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본문이 말하고 있는 구원의 옷, 의의 겉옷,곧 제사장이 입을 거룩하고 아름다운 옷은 무엇을 의미하고 있습니까? 왜 그것이 지성소 안으로 들어가는데 필요합니까? 구원의 옷은 구원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바른 이해를 말합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몸을 단번에 우리의 죄를 위한 대속제물로 희생하시고 멜기세덱 영적 대제사장으로 지성소로 들어가심과 같이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어 영광의 나라에 들어가게 된 구원의 지식을 말합니다. 예수님 외에 천하 인간에 구원받을 만한 이름을 주신 적이 없습니다.

또한 의로움의 겉옷은 거룩한 행실을 의미합니다. 그것들은 계시록에 신부들인 우리의 혼적 사람이 죽어 영적 사람과 결합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우리의 혼과 영이 혼인하기 위해 입는 옷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23에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 되기를 원하노라”고 하였습니다.

의의 겉옷은 우리의 영과 혼과 몸이 온전히 거룩해 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 옷들은 하나님의 충만한 지식을 가진 부활한 몸입니다.그것이 없이는 지성소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 제사장이 입어야 할 구원의 옷과 의로움의 겉옷 외에 또 하나가 있으니 이는 찬송의 옷입니다. 이사야 61:3에 “무릇 시온에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희락의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로 의의 나무 곧 여호와의 심으신 바 그 영광을 나타낼 자라 일컬음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하였습니다.

시편 100:4에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찌어다”라고 하였습니다. 그 궁정은 지성소입니다.

또한 주님의 신부인 우리도 시험과 환난 중에서 주님을 반드시 찬송해야 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베드로전서 1:6-7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을 인하여 잠간 근심하게 되지않을 수 없었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우리는 이 찬송의 옷을 입기 위해 우리의 시험과 환난 중에서 주님을 반드시 찬송함으로 신부의 혼인 예복을 입으시기 바랍니다. 찡그리고 우는 신부를 데리고 가시지 않습니다. 기뻐하고 찬송의 옷을 입은 아름다운 신부로 단장합시다.

1992년 도에 한국에 있을 때 27명의 음악교사들과 전공자들을 인솔하여 뉴욕, 필라델피아, 시카고, 로스엔젤레스 교회 등을 순방하며 찬양집회를 한적이 있습니다. 20대 자매들이 많았는데, “기뻐하며 승리의 노래 부르리 그 백성 주가 회복시키시네 그 사랑으로 억눌렸던 자 모아 칭찬과 명성 얻게 하시네 전심으로 기뻐하리 전능의 왕 함께 하시네 기뻐 외치며 주께 두 손 들리 춤을 추며 왕께 찬양해 모든 원수를 멸하신 주님 전능의 왕 함께 하시네” 춤을 추며 노래하던 모습을 보고 여러 남자 청년들이 좋아해 초청함으로 여럿이 미국에 시집와서 잘 살고 있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신부로서 찬송의 옷, 존귀와 명성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본문 이사야 61:10에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 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을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하신 것입니다. 할렐루야!

우리가 때로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고 현실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혼적 문제입니다. 우리가 어떤 형편이든지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을 기뻐하고 있다면 바르게 가고 있는 것입니다. 구원의 옷, 의의 겉옷, 그리고 찬송의 옷을 입고 있는 것입니다. 바울과 실라는 복음을 전하다가 빌립보 감옥에 갇혔어도 기도하고 찬송하였을 때 쇠사슬이 풀어지고 옥문이 열렸습니다. 여러분들과 어려움과 시련속에서도 왕같은 제사장으로서 주님의 신부로서 주님을 찬송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구원의 옷과 의의 옷은 병행적입니다. 둘 다 같은 옷입니다. 그것은 제사장과 신부의 옷입니다.왕같은 제사장과 신부는 같은 것입니다. 궁정, 지성소에 들어갑니다. 우리가 그 제사장과 신부의 예복을 입고 하늘나라에 들어갈 것입니다.주님은 왕의 아들 혼인 잔치 비유를 말씀하시면서 잔치에 초청받았으나 예복을 입지 않은 사람들은 쫓아내셨습니다.

 

구원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피를 인해 우리가 구원을 받습니다. 의로운 자, 거룩한 자가 구원받습니다.구원에 대한 지식에서 자라가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감추어진 구원의 깊은 신비와 비밀을 알아야 합니다.
베드로후서 3:18 “오직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저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가라.”

빌립보서 3:8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에베소서 1: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에베소서 4: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
리니…”

아담이 타락하여 범죄한 후에 벌거벗은 것을 부끄러워 하였을 때 구원의 옷을 입히셨습니다. 짐승의 가죽 옷이 그것을 말합니다.

창세기 3:21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 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의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대제사장이 에봇을 입고 지성소로 들어가듯이, 주님의 신부가 의의 빛난 세마포를 입고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갑니다, 이는 신부의 빛나고 거룩한 예복, 곧 행실입니다.

계 19:8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베드로후서 3:11-12 “이 모든 일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
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간절히 사모하라.” 14절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 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찬송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구원의 옷, 의의 옷과 함께 대제사장이 입어야 할 옷은 찬송의 옷입니다. 대제사장이 대 속죄일에 지성소로 들어갈 때 향로를 들고 들어가듯이,우리의 영혼의 찬미가 하나님 나라, 그 영광의 영역에 들어가게 합니다.
찬미를 상징하는 향취 나는 성소에 있던 향로가 대속죄일에 대제사장과 함께 지성소로 들어갑니다. 계시록5:8에 하늘 보좌 앞에 금향로가 놓였습니다.

시편 100:4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
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찌어다.’

초대교회는 신부가 우리의 혼이라고 가르쳤습니다. 타락한 본성이 정결케 되고 의롭고 거룩하게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혼이 영과 연합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혼이 100% 영적이 되는 것입니다.그러므로 주님과 혼인하기 전에 우리의 혼과 영이 혼인하는 것입니다.

신부는 여자가 아닙니다. 제사장은 여자가 아닙니다. 여자가 지성소에 들어간 적이 없습니다.이는 혼을 상징합니다. 우리의 혼이 영과 합하고 영이신 하나님과 합하는 것입니다.거룩하신 하나님과 하나되는 것입니다.

성경의 여자의 영적의미는 곧 혼적을 말합니다. 남자는 영적입니다. 이는 혼적 지식에서 영적 지식으로 옮겨 가는 것입니다. 구원에 대한 깊은

Sod(소드)-

‘Sod’ 는 히브리어로 ‘천상회의’라는 뜻이다. 신약에서는 ‘뮈스테리온,’ Secret(비밀)이라 번역된다. 사도바울이 ‘비밀을 안다(보았다)’라고 할 때, 그 의미는 ‘하늘의 비밀을 보았다. 알았다’는 뜻이다. 라틴어 단어는 ‘은밀하게’가 추가되었다.
히브리어 ‘소드’는 ‘내밀한 말, 친밀함’을 뜻한다. 다양한 종류의 친밀한 모임을 말한다. 하나님께서 그와의 친밀함으로 나아오는 자에게 비밀을 보이신다.

Sod 수준의 신비와 비밀을 알게 되면 삶이 변화되고 혼적인 사람이 영적인 사람이 됩니다. 영적인 사람은 그같은 상징을 알고 휘장 뒤로 들어가고 대제사장입니다. 영적이라는 것은 이러한 예언적 상징을 아는 것을 말합니다. 성령이 가르치십니다.

하나님의 영이 감추인 것, 비밀한 것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냥 문자적으로 역사적으로 성경을 일고 아는 것 이상으로 말씀에 감추인 신비와 비밀을 드러내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성경의 비밀을 계시로 알게 하시는 것입니다.혼인은 이처럼 우리의 혼, 곧 육적 본성이 정화되어 영, 곧 신적 본성과 결혼하는 것입니다

히브리어로 결혼은 Covenant, 언약입니다. 곧 둘이 파기할 수 없는 계약을 맺는 것입니다. 둘이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웨딩의 마지막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신방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계시록 19:7-8에 이제 어린 양의 아내가 준비되었다고 말합니다.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었다고 하였습니다. 이제 아내가 혼인예복을 입은 것입니다.

대제사장의 에봇을 입었습니다. 에봇에는 히브리어 알파벳 순서로 된12보석이 달렸습니다. 그것은 각 달을 상징하고 12지파의 이름이 있습니다. 이 예복은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각 보석들은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과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왕이 무엇을 묻기 원하면 대제사장이 지성소 앞에 서서 하나님께 물으면 이 보석이 빛을 발하여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심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이 에봇을 통해서 나라와 세계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이럴 때 제사장들은 다 둘러서서 하나님께서 무엇이라 말씀하시는가를 듣습니다.

우리도 제사장으로서 주님이 말씀하실 때 들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기다려야 합니다.하나님으로부터 듣기를 힘써야 합니다. 대제사장에게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말씀하셨습니다.

이사야 61:6 “오직 너희는 여호와의 제사장이라 일컬음을 얻을 것이라 사람들이 너희를 하나님의 봉사자라 할 것이며 너희가 열방의 제물을 먹으며 그들의 영광을 얻어 자랑할 것이며…”

이사야는 마지막 때 이방인들이 여호와의 제사장들이 될 것이다. 그들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보여질 것이다라고 예언했습니다. 대제사장들이 영광의 영역에 들어가 다시 새롭게 옷 입게 될 것입니다. 구원과 지혜의 옷으로서 이 옷은 영화로운 몸입니다. 지혜와 바른 이해의 옷은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는 영화화 한 몸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충만한 지식을 가집니다. 그것은 육적인 몸을 넘어서 영화로운 몸입니다.

이 대제사장의 옷은 그러한 영화로운 몸의 상징입니다. 그러한 옷을 입어야 휘장 뒤의 영역,지성소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히브리서 10:20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롭고 산 길이요 휘장은 곧 저의 육체니라.”

지금 몸은 육체적 몸입니다. 이 지성소에 들어가면 영화로운 몸을 입습니다.흰 세마포, 구원의 옷, 하나님의 영화로운 몸을 입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계시하지 않은 것을 계시하십니다. 휘장이 열리는 것은 이러한 영광의 영역의 계시가 열리는 것입니다. 이 구원의 옷과 의의 세마포, 거룩함의 옷을 입고 찬미로 나아가는 자에게입니다.

우리의 육신적 지혜와 지식, 사고 체계가 제거되고 초자연적인 지식과 계
시가 열리는 단계에 들어갑니다. “위엣 것을 찾으면 모든 것이 초자연적인 것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육체의 몸을 벗고 영광의 몸을 입어야 합니다. 자아의 죽음을 통과해야 합니다. 불로 태워져야 합니다.

그것은 지식과 바른 이해로 덧입는 것입니다. 고난을 통해 주님을 더 알게 됩니다.내가 죽어야 영이 삽니다. 바울은 환난 중에 즐거워 한다고 하였습니다.고난이 자기를 죽게 하기 때문입니다. 육체의 환난이 영의 기쁨을 가져온 것입니다.

로마서 5:3-4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 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낳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 8:18-20 “생각컨데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 피조물의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의 나타나는 것이니 피조물이 허무한 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 오직 굴복케 하시는 이로 말미암음이라 그 바라는 것은 피조물로 썩어짐의 종노릇 한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는 것이니라.”

주님을 위한 모든 포기, 고난, 희생, 죽음까지도 하나님 앞에 중요하니까 고난이 오는 것입니다. 마귀도 공격하는 것입니다.

시편 119:71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인하여 내가 주의 율례를 배우게 되었나이다.”

초대교회 교인들은 구원의 진리에 대해 심각했습니다. 그들은 말씀을 하루에 서 너 시간씩 배우고 그대로 살았습니다. 그들은 영광의 영역이 있음을 알았습니다.

출애굽기 28:1-2 “너는 이스라엘 자손 중 네 형 아론과 그 아들들 곧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을 그와 함께 네게로 나아오게 하여 나를 섬기는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되 네 형 아론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지어서 영화롭고 아릅답게 할찌니…”

이 제사장의 옷은 이사야가 말하고 계시록이 말하는 예수님의 신부의 옷입니다. 거룩하고 영화롭고 아름다운 옷입니다. 이 옷은 아담이 입은 하나님의 형상의 옷이요,구원의 옷입니다.

창세기 1: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가 우리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고… “

창세기 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하나님의 형상은 하나님의 모습과 같은 것입니다. 아담이 처음 창조되었을 때에 벌거벗었으나 수치를 모르는 영화로운 옷을 입히셨습니다. 영광의 몸입니다. 그러나 범죄한 후 벌거벗은 것을 부끄러워 하였습니다.

그것은 선악과를 따 먹은 후 육체의 본성이 드러나 부끄러워 한 것입니다.범죄한 후 하나님의 형상이 아닌 인간의 추한 모습이 보이니 부끄러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아담이 범죄하여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부끄러워하여 숨었습니다. 이처럼 범죄한 인간은 하나님 앞에서 숨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우리가 부끄러워 하는 몸은 하나님이 처음 창조하신 그의 형상의 몸이 아닙니다. 불순종하고 마귀의 시험에 넘어감으로 육성이 살아났고 부패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소멸하시는 불이십니다. 여러분 안에 진실로 하나님이 계시면 하나님이 여러분을 삼키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굴복시키신다는 말입니다. 아직 굴복되지 않은 것은 하나님이 그 안에 충만히 계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바로 만나면 굴복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베드로는 주님을 메시야로 알고는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사울은 빛 앞에서 꼬꾸라지고 눈이 멀어 굴복되어 사도바울이 되었습니다. 이사야는 “화로다 나여 망하게 되었도다”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오늘날 교인들이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주님 앞에 앉아 있고 주님을 생각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자기 일, 자기 생각에 사로잡혀 있으니 육신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주님께 완전히 삼켜지는 사람을 찾아 보기 힘듭니다. 오늘날 교인들이 하나님을 두려워 하는 마음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광대하시며 존귀와 위엄과 빛과 영예와 영광을 입으신 분입니다.

시편 104:1-2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주는 심히 광대하시며 존귀와 위엄을 입으셨나이다. 주께서 옷을 입음같이 빛을 입으시며 하늘을 휘장같이 치시며…”

베드로 사도는 우리도 주님 재림 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의 옷을 입어야 할 것을 말하였습니다(벧전1:6-7). 이는 거룩하고 영화롭고 아름다운 제사장이 입을 에봇이요, 마지막 때에 주님의 신부가 입을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예복입니다.

우리의 혼이 영에게 굴복될 때, 우리가 주님이 입으신 그 옷을 입게 됩니다. 주님께서 옷을 입음같이 빛을 입으셨습니다. 하늘을 휘장같이 치셨다고 하였습니다. 초대교회는 윗 궁창과 아랫 궁창에 대해서 말했는데, 그 휘장은 윗 하늘과 아랫 하늘을 가르는 휘장입니다. 우리도 주님 오실 때에 이 쉐카이나 영광의 옷을 입게 될 것입니다. 아담이 타락 이전에 입었던 벗었으나 부끄러움을 몰랐던 그 하나님의 형상의 옷이요, 영광의 옷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교회는 어떠합니까?

주님께서 라오디게아 교회를 책망하셨습니다.

계시록 3:17 - 19“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유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유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오늘날도 마찬가지입니다. 교회가 벌거벗었으나 그 벗은 것을 알지도 못합니다. 교인들이 죄를 짓고도 부끄러운 줄을 모릅니다. 회개치 않을 뿐 아니라 자신의 영적 상태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그냥 믿음으로 구원 받을 줄로 여기며 자신을 돌아볼 줄 모르는 자들, 예복을 준비치 않은 자들은 아무도 주님의 혼인잔치에 참예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들은 초청받았으니 장사하러 가야 한다 소를 샀으니 밭을 갈아야 한다 장가갔으니 아내를 기쁘게 해야 한다 하고 자기 일을 핑계 되며 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초청받았어도 예복을 입지 않아 결국 쫓겨남을 당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빛과 존귀와 영광의 옷, 구원의 옷이 신랑을 맞을 혼인잔치에 입을 신부의 예복입니다. 이는 구원의 옷,곧 구원에 대한 바른 지식의 옷이요, 의의 옷, 곧 거룩한 행실의 옷입니다. 또한 찬송의 옷입니다. 우리의 믿음이 시련을 통해 정결케 되는 동안 칭찬과 영광과 존귀의 옷을 입히시는 과정임을 알고 하나님을 찬송합시다.

# 찬송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그의 궁정에 들어가 주께 감사드리며 그 이름을 송축할찌어다 주님의 기쁨 내게 임하네 나 항상 기쁨 안에서 주 찬양 주님의 기쁨 내게 임하네 나 기쁜 찬송 주께 드리네.

여러가지 시험을 당하여 잠시는 근심할 수 있지만, 오히려 크게 기뻐하는 것은 우리의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없어질 금보다도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찬송이 제사장이 입을 옷이며, 주님의 신부가 단장할 예복입니다. 우리가 찬송하고 송축하며 경배드림으로 지성소 그 영광의 영역, 또한 다시 오시는 어린 양 주님의 아내로서 새 예루살렘 성으로 들어갑니다.

계시록 21:24 “만국이 그 빛 가운데로 다니고 땅의 왕들이 자기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리라.”

26절 “사람들이 만국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겠고…”
주님이 입으신 존귀와 위엄의 옷처럼 우리가 입을 거룩하고 영화롭고 아름다운 영광의 신부예복입니다.

새 찬송 87장 # 1.내 주님 입으신 그 옷은 참 아름다와라 그 향기 내 맘에 사무쳐 내 기쁨되도다 시온성 보다 찬란한 저 천성 떠나서 이 천한 세상 오신 주 참 내 구주님. 3.내 주님 입으신 귀한 옷 나 만져 봤도다 내 발이 죄악에 빠질 때 주 나를 붙드네4.내 주님 영광의 옷입고 문 열어 주실 때 나 주님 나라에 들어가 영원히 살겠네.

이 구원의 옷, 의의 옷, 찬송의 옷을 입는 거룩한 제사장, 정결한 주님의 신부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출처:

킹덤 빌더즈 전두승 목사
풀러 신학 대학원 선교학 박사
L.A 글로리 교회
서울 글로리 교회
하나님의 리콜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