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로움- 신부된 교회의 웨딩 드레스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9-08-20 08:02
Views
70
“의로움 - 신부된 교회의 웨딩 드레스”

의로움은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는 것이요,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벧후 1:4)가 되는 것이다.

고린도 전서 1:30에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라고 하였으며, 요한 일서 3:7에 “의를 행하는 자는 그의 의로우심과 같이 의롭고”라고 하였다.

마지막 때의 교회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는 칭의의 수준을 넘어서서 예수 그리스도의 본성과 성품 안으로 변형되어 들어가는 성령의 충만함을 통한 의로움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디도서 2:12은 “우리를 양육하시되 경건치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근신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라고 하였다.

회복된 교회, 곧 마지막 때의 그리스도의 신부된 교회는 의로움을 상징하는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될 것이다. 이는 신분적으로만의 의로움이 아니라, 행위적 의로움과 거룩함을 교회가 소유하는 것이다.

마지막 때의 교회는 근원적인 거룩함의 수준에 근접하게 될 것이다. 성경에서 성도에게 요구하는 거룩함의 행위는 순결함과 의로움으로 나타나 있다. 다시 말해서 성도의 신분적 거룩함이 믿음의 순종으로 표현될 때, 그것이 깨끗함과 정결함과 의로움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요일 3:3).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엡 5:9).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향한 그의 궁극적 목적을 성취하시기 전에 반드시 교회 안에서 그 준비와 회복의 역사가 먼저 이루어질 것이다. 이 교회회복은 교회가 거룩함을 회복하는 것이요, 성도가 하나님의 거룩성을 닮아 흠도 없고 점도 없는 어린 양의 순결한 신부가 되는 것이다.

마지막 시대의 회복된 교회는 하나님의 영광과 극진한 찬미와 의로움과 아가페 사랑과 연합을 추구하게 될 것이며, 이 정결하고 의롭게 된 그리스도의 신부된 교회에게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이 임하여 전무후무한 세계적 영혼추수를 감당하게 하실 것이다.

결혼식을 앞둔 신부에게 웨딩 드레스가 준비되어야 하듯이, 신부된 교회의 웨딩 드레스는 이 정결함과 의로움의 세마포이다. 주님께 가까이 나아가기를 사모하는 많은 사람들이 꿈속에서 옷을 갈아 입는다든지, 옷을 입는다고 입었는데 아직은 완전히 갖추어지지 않은 모습을 본다든지 하는 것들은 이 의로움의 세마포를 준비하는 주님의 신부가 되는 과정인 것이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계 19:7-8).

IN JESUS’ NAME, A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