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친구가 있습니까?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8-12-03 12:00
Views
13
이런 친구가 있습니까?

친구가 많으면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으나 그 중에는 형제보다 더 친한 친구도 있습니다.(잠18:24)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요15:13-14)

꼬리에 못이 박힌 도마뱀을 먹여살린 친구 도마뱀

꼬리에 못이 박힌 도마뱀을 먹여살린 친구 도마뱀의 헌신적인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일본 도쿄에서 올림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림픽 경기장을 다시 크게 지으려고 했는데, 마침 옆에 있던 지은지 3년된 집을 허물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집을 허물기 시작했습니다. 지붕을 뜯고 나니까 꼬리에 커다란 못이 박혀서 움직이지 못하는 도마뱀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그 모습이 너무나 신기해서, 사람들은 집주인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아니, 이 못을 박은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집주인이 말했습니다.
"집을 지을 때 박았으니깐, 아마도 3년은 됐을 거예요."

사람들은 놀랐습니다.
"아니, 세상에, 꼬리에 못이 박힌 채 움직이지도 못하면서 어떻게 3년 동안이나 살 수 있을까?"

사람들은 신기한 이 사실을 알기 위해 공사를 잠시 멈추고, 도마뱀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얼마가 지나자, 다른 도마뱀 한 마리가 먹이를 물어다 주는 것입니다.

그 도마뱀은 하루에도 몇 번씩 못에 박힌 친구를 위해 먹이를 가져다 주었던 것입니다.

무려 3년씩이나 말입니다.
이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이 이야기를 들은 사람들은 모두 놀랐고, 또 큰 감동을 받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엡5:2)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요15:13-14)

"이에 성경에 이른 바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이것을 의로 여기셨다는 말씀이 이루어졌고 그는 하나님의 벗이라 칭함을 받았나니"(약2:23)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요15:14-15)

<이런 친구가 되게 하소서>

자기 맡은 본분에 충성하며
한 순간의 만남을 소중히 생각하며
어려울 때도 이웃을 생각하는 여유를 가지며
누구에게나 믿음과 신뢰를 지키며

한가지 목표를 위해 혼심을 다하며
사랑으로 베풀 수 있는 인자함을 가지며
강하면서도 부드럽게 하며
떳떳하면서도 오만하지 않게 하며

겸손하면서도 비굴하지 않게 하며
지혜로우면서도 슬기롭게 하며
사랑하면서도 공의롭게 하며
대담하면서도 용기 있게 하며

순종하면서도 감사를 하며
용서하면서도 이해를 하며
진실하면서도 단순하게 하며
어느 곳에 있든지 기죽지 않고 당당하며

패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굳굳하게 살며
가난할지라도 감사하며 소망을 가지며
진실한 인간다운 인간이 되게 하며
젊은이다운 젊은이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는 친구가 되게 하소서 (옮겨온 시)

<위에 계신 나의 친구>

위에 계신 나의 친구 그의 사랑 지극하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 나의 구주 나의 친구

나를 위해 죽으시고 나를 구원하셨으니 기쁨으로 경배하며 찬양하리 나의 친구

내 맘 속에 늘 계시고 영원토록 함께하네 가지 되어 하나 되리 포도나무 나의 친구

그 날이 와 황금 길에 그의 영광 바라 보며 그의 팔로 날 안을 때 만나 보리 나의 친구

(후렴)
사랑하는 나의 친구 늘 가까이 계시도다 그의 사랑 놀랍도다 변함 없는 나의 친구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었으므로 하나님은 이 믿음 때문에 그를 의롭게 여기셨다.'는 성경 말씀이 이루어졌고 그는 하나님의 친구로 불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