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감사 그럼에도 감사 그럴수록 감사 그것까지 감사

Author
회개와 복음 회개와 복음
Date
2018-02-12 11:11
Views
46

사탄이 감당할 수 없는 신자


사탄은 이제 비즈니스를 그만 두려고 했다. 그래서 자기가 그동안 사용하던 모든 연장들을 전부 경매에 붙이기로 했다. 사탄이 자기가 사용하던 모든 도구를 다 경매한다는 소식에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왔다.

마귀는 멋진 빨간색의 양탄자 위에다 그동안 자기가 인간들을 미혹하고, 망하게 하고, 약하게 만들고, 타락시키는 데에 사용했던 여러가지의 도구들을 나란히 진열해 놓았다. 그것들을 보니 거기에는 시기심이라는 도구를 비롯해서 고집, 욕심, 보복심, 미움, 교만, 혈기, 음란 거짓말 등 여러가지 도구들이 있었다. 그러니까 마귀는 신자들의 마음에 이러한 도구들을 한 가지씩 사용해서 그들을 시험에 들게도 하고, 유혹에 빠지게도 하고, 타락하게도 만들었던 것이다.

그런데 모든 연장들이 놓여있는 저 맨 끝에는 은으로 된 쐐기, 즉 틈을 내기위해 박는 도구 하나가 따로 놓여 있었다. 그래서 여러 사람이 그것은 "무슨 연장인가"고 사탄에게 물어 보았다.

그러자 사탄이 설명했다. "저 도구는 보시는 대로 은으로 된 쐐기이지요. 저것은 내가 가장 아끼는 것입니다. 나는 저것을 아주 번번이 사용했지요. 보세요. 얼마나 많이 사용했으면 번쩍이고 빛나는가 말입니다. 저것은 여기에 있는 모든 연장들보다도 가장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궁금해 하며 사탄에게 "도대체 그 연장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가" 물었다. 그러자 마귀는 자못 자랑스럽게 대답을 했다. "저 도구의 이름은 '실망'이라고 하는 연장이지요. 어느 사람이 예수를 믿고 훌륭한 크리스천이 되지요. 이제는 그 사람이 그리스도를 섬기며 봉사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이 '실망'이라는 쐐기를 그의 마음에다 박으면 그는 곧 무기력해지고 아무 쓸모없는 신자가 되고 맙니다.

주일학교 교사가 그의 하는 일에서 기대하는 만큼의 결과를 못 볼 때, 교회의 집사가 수고한 열매를 못 거두고 있을 때, 또 교회의 다른 일꾼들이 이와 같은 형편에 처하게 될 때, 나는 즉시 저 실망이라고 하는 은 쐐기를 그들의 마음에다 박지요.

그러면 그 실망이라는 쐐기가 마음에다 틈을 내게 되어 그 틈으로 여러가지 추악한 것들이 다 몰려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그 사람은 곧 영적으로 미혹을 받아서 쓰러지거나 타락하게 됩니다"

잠시 후 이 말을 듣고 있던 사람 하나가 질문을 했다.
"혹 그 연장을 써도 넘어가지 않던 신자는 없나요?" 그러자 사탄이 대답을 했다. "이 연장을 써도 넘어가지를 않는 신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소수이지만 나의 이 특별한 연장을 써도 효과가 없이 그들은 넘어가지를 않습니다. 그 사람들은 누구인가 하면 항상 자기들의 가슴속에 감사한 마음을 품고 있는 신자들입니다. 그들은 대개가 겸손한 사람들이더군요. 그 신자들은 자기들의 생명과 삶의 모든 축복에 대하여, 그것이 하나님의 은혜인 것을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는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내가 아무리 저 빛나는 쐐기로 미혹을 하고 신앙을 타락시키려고 해도, 오히려 점점 불이 붙는 사람들입니다. 모든 일에 대하여 마음에 항상 감사를 품고 있는 사람들은 내가 어떻게 도저히 감당할 수가 없어요!"

내 생명과 내 삶을 지켜주시는 주님께 드리는 감사만이 낙심과 절망, 어려움을 이긴다. 이 글을 읽는 당신도 사탄이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멋진 신자가 되기를 빌어 마지않는다.

글:신광철 목사님

그리스도인의 승리의 비결은 감사이다.우리가 감사해야 하는 이유는 상황 때문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하여 죄 사함을 받고 또한 성령의 권능으로 죄의 세력을 넉넉히 이기기 때문이다.

오늘도 우리를 살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로 승리하시는 모두가 되시길 기도드립니다.